본문
깔끔하게 작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엔진룸 보니 호스도 검은색, 흡기필터도 검은색으로 튀지 않는게 딱 제 스탈이네요. 이건 제가 따로 요구한것도 아닌데 말이죠.
출력도 많이 올랐고요. 순정때는 대충 엑셀링 하는 척만 해도 깔끔하게 돌던 코너가 지금은 살짝만 밟아도 밟을 때마다 언더스티어가 슬금슬금 납니다. 기본킷만 했는데도 차이가 대단하네요.
근데 스풀업이 엄청나게 빨라서 우려했던 대로 110km/h 이상에서 정속주행은 힘들어졌습니다.
그 정도 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스로틀만 열어도 부스트가 차기 시작해서 차가 쭈욱 가속이;;;
뭐 저는 어차피 고속도로를 잘 이용하지 않는데다 고속주행도 그리 좋아하지도 않으니 별 상관 없습니다. 110이라고 해도 GPS속도 기준이고, 계기판 속도 기준으로는 잘 되기도 하고요.
다만 혹시 수동에 장착하실 분들은 벨텁 순정차져보다는 14g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서 써 봤습니다.
그리고 배기는 배기음 커지는게 싫어서 어지간하면 안하려고 했는데, 배기온이 빨리 오르는지라 다음에 방문 드릴 때에는 압축비보다는 배기를 먼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출고 하루만에 엔진경고등 띄웠네요. 뭔가 싶어서 차 세우고 스캔해보니 촉매 효율 저하.. 촉매온도가 순간 1200도까지 떳더니 그랬나 봅니다. 다행히 엔진 문제가 아니라서 걍 삭제하고 잘 타고 있어요.
하실 분들은 배기도 그냥 같이 하세요. 저처럼 튜너분들 말 안듣고 고집부리다 먼거리 두번 왔다갔다 하지 마시고요ㅋㅋ
댓글목록
kkk님의 댓글
kkk 작성일
이제 동압판, 배기, 스촉, 각종 게이지, 오일쿨러, 압축비 조정 등등 차값 정도 나올겁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멈추시라고 하고 싶네요.